극한직업
2019년에 개봉한 영화 극한직업을 보셨나요? 오늘은 영화 극한직업에 대해서 리뷰를 써 볼까 합니다.
영화 극한직업은 주연배우는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조연배우는 신하균, 오정세, 김의성 배우님이 있습니다. 신하균 배우님이 조연이라는 게 조금 놀랐습니다. 영화로 인해 유명한 치킨이 탄생했죠, 바로 수원 왕갈비통닭인 거 다들 아실 겁니다. 영화도 물론 흥행에 성공했지만 최대 성공주주는 아마 수원 치킨집 사장님들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저는 아직 수원 왕갈비통닭을 못 먹어봤다는 게.. 아쉽네요. 맛있다는 건 알지만 통닭 먹으러 타 지역까지 가기가 쉽지가 않죠.. 수원 가볼 일이 생긴다면 꼭 원조 왕갈비통닭을 먹어보고 리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극한직업 줄거리는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줄거리는 다들 조금씩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간단하게 리뷰 써볼게요.
줄거리
위에 줄거리처럼 다른 팀과 비교를 당하고 해체위기를 맞게 됩니다. 고반장(류승룡)은 자신의 라이벌인 최반장(송영규)을 만나고 두 달 전에 마약범들 본걸 얘기 안 해줬다며 따집니다. 그러자 최반장(송영규)은 고반장(류승룡)님이 손대면 깨지고 무산된다며 팀원 앞에서 무시를 합니다. 그래놓고 최반장(송영규)은 회식으로 소고기 먹는다며 고반장(류승룡) 팀원에게 다 따라오라고 하죠, 병 주고 약주 기죠, 정말 얄밉더라고요. 눈치 보는 척 결국 다 들 따라나섭니다. 정말 자존심도 없죠,
최반장(송영규)은 고반장(류승룡) 에게 동생 되는 입장에서 기회를 주고 싶다며 제안을 합니다. 이것도 말하는 게 얄밉더라고요. 제안 내용을 범죄계의 거물 이무배(신하균)와 깡패 상필(양현민) 이 서로 결탁한 것을 눈치재고 한꺼번에 잡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마약반(류승룡팀)에서 이무배 잡고 딸려오는 깡패상필(양현민)이는 강력반(송영규팀) 자기들이 잡겠다고 합니다. 최반장(송영규) 은 제안을 받아들이죠, 그렇게 잠복을 하게 되고 범인은 보이지도 않고 시민들이 자신을 훔쳐본다며 의심을 하게 되고 신분을 밝히고 의심받지 않게 치킨집에서 치킨을 사 먹으며 잠복을 합니다 닭만 먹은 지도 이 주일째 드디어 이무배(신하균) 일당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잠시 한 눈 판사이 놓치고 맙니다. 그래도 한 가지 알아낸 건 이무배(신하균)와 깡패상필(양현민)이 연관됐다는 건데요,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하려고 합니다. 인수할 돈이 없어 퇴직금까지 손을 대고 맙니다. 그렇게 치킨집을 인수하게 되고 잠복을 이어가게 됩니다. 도청을 하던 중 범죄자 무리들이 치킨 시킨다는 말을 하게 되고 치킨 준비를 합니다. 각자 처음 튀겨본 치킨을 맛보게 되고, 이중에 마형사(진선규)의 치킨이 육즙이 살아있음을 느끼고 마형사(진선규)가 얼떨결에 주방장을 맞게 되죠, 그렇게 첫 손님이 들어오고 부모님 가게에서 일한 경력으로 갈비 양념을 만들게 되고 그렇게 해서 탄생한 수원 왕갈비 통닭 반응은 너무 폭발적이었고 손님들은 몰리기 시작합니다. 방송국에서도 취지를 나오지만 정체가 탈로 날까 거절을 하게 됩니다. 치킨장사에 욕심을 부리게 되고 범인 잡는 건 뒷전이 됩니다. 그러다 일당들이 치킨을 주문하게 되고 비장하게 배달을 갔지만 일당은 이미 이사를 가고 시민이 시킨 것이었죠. 설상가상으로 방송국 놈들의 보복성 방송에 의해 치킨집도 문을 닫게 됩니다. 그런데 어떠한 남성이 찾아와 치킨집 체인점 제안을 하게 되고, 이 남성에 정체는 바로 이무배(신하균) 밑에서 일하는 정실장(허준석)이었습니다. 전국에 치킨을 제품운반 통로로 활용하려던 것이었죠, 이걸 알리 없던 이들은 돈이 필요했기에 호의적으로 생각을 하죠. 이렇게 분점을 늘리고 이무배(신하균) 무리는 제품운반 준비를 하게 되고 테드 창(오정세)을 찾아가 같이 하자고 합니다. 그 시각 새로 생긴 분점들은 깡패들이 운영하다 보니 사람들 사이에서 말들이 많아지고 안 되겠다 싶어 치킨에 진심인 고반장(류승룡) 팀원들은 각자 분점을 관리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왠지 이상함을 깨닫고 자신들의 분점이 범죄에 가담됐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후 가게에 모여 이야기를 하던 중 마형사(진선규)가 분점에 납치된 걸 압니다. 중국말로 대화하던 깡패들의 마약 이야기를 듣고 화교 출신이라며 싸움을 벌인 거죠, 이무배(신하균)가 이들의 정체를 알게 되고 도망갈 체비를 합니다. 그 사이 이무배(신하균)는 테드 창(오정세)을 배신하기로하고. 싸움을 벌입니다. 그리고 고반장(류승룡) 팀이 이들을 잡게 됩니다.
결말스포주의
역시나 마지막은 해피엔딩이죠, 뜬금 마형사(진선규)와 정형사(이하늬)의 러브라인 정말 뜬금없이 웃음이 났던 장면입니다. 이때 진선규 씨는 이시절 이하늬 씨에 연인이었던 그 분과 친분이 있었어서 허락도 받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서로 다른 분들과 결혼해서 잘 살고 있기에 실명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은 마약반 전부 다 특진을 했습니다. 저는 아무 생각 없이 봤다가 재밌게 본영화입니다. 영화는 다 그렇듯 기대하고 보면 실망이 크기에 지금 볼 마음이 있으시다면 약간의 마음을 비우고 보신다면 재미가 배 가되지않을까 합니다. 여기서 극한직업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